구매요청이란?
학습준비물 품목을 구매하기 위하여 각 사용자(선생님)가 필요로하는 학습준비물을 파악하고 학습준비물 목록을 취합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학습준비물관리 시스템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을 하기 위해서는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가 작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는 관리자가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학습준비물 관리자"는 각 사용자가 작성한 "학습준비물 구매요청" 내역을 취합하여 "학습준비물 구매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은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화면입니다.
사용자는 "학습준비물 구매신청서"를 선택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자신이 작성한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품목 등록
"품목등록"버튼을 클릭하면 품목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
구매요청할 품목을 검색하고 해당품목을 선택한 후 "선택"버튼을 클릭하거나 해당품목을 더블클릭하면 수량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요청수량을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구매요청품목"이 등록됩니다. |
2.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품목 수정
수정할 품목을 선택후 "품목수정"버튼을 클릭하면 품목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구매요청품목 수정은 요청수량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품목정보를 변경하려면 품목삭제 후 다시 등록하여야 합니다
3.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품목 삭제
삭제할 품목을 선택한 후 "품목삭제"버튼을 클릭하면 해당품목의 삭제 여부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나며 "YES"를 선택하면 삭제처리됩니다.
※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