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준비물 품목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사용자(선생님)가 필요로하는 학습준비물 품목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학습준비물 관리자 선생님은 사용자(선생님)가 필요로하는 학습준비물 품목을 파악하기 위하여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가 작성되면 구매요청자(선생님)는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학습준비물 구매 요청" 작업이 완료되면 학습준비물 관리자 선생님은 구매요청목록을 불러와서 "학습준비물 구매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1.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 작성
|
|
▶구매계획서출력 : 선택된(현재 커서가 위치한) 구매계획서의 내용을 인쇄미리보기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구매계획서작성 : 구매계획서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을 표시합니다.
▶마감처리 : 현재진행중인 구매계획서를 마감처리합니다.마감처리된 구매계획서에 대해서는 더이상 구매요청을 할 수 없습니다.
▶구매계획서내역보기 : 구매요청한 품목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 등록
"구매 계획서 작성"버튼을 클릭하면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
▶문서제목은 자동으로 작성되며 필요에 따라 변경하시면 됩니다.
※ 신청서번호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할 수 없으며 "등록"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
3.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 삭제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를 선택하고 "구매계획서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 여부를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YES"를 선택하면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가 삭제 됩니다.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가 삭제되면 "구매 요청 내역"도 함께 삭제됩니다.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학습준비물 구매 계획서 출력
"구매신청서 출력"버튼을 클릭하면 "학습준비물 구매 신청서"의 내용을 인쇄미리보기 형식으로 화면에 나타납니다.